etc./헬스

남자 가슴운동 루틴(윗가슴, 아랫가슴, 쳐진가슴)

woony12 2020. 10. 6. 23: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니입니다~

다들 요즘 자기 관리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남자 가슴 운동에 대해서 알아볼 텐데요!!

 

일단 가슴은 이런 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그냥 가슴은 제가 볼 때 윗가슴, 중간 가슴, 밑가슴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루틴은 사람마다 다르고 매일 같은 루틴으로만 하는 것도 아니지만 제가 요즘 하고 있는 루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단 저는 중간 가슴을 공략하는 벤치 프레스나 플랫 덤벨 프레스를 합니다. 

 

운동을 어느 정도 아시는 분이시면 이게 무엇인지 아시겠죠?

 

벤치 프레스는 덤벨 대신에 봉으로 똑같이 하는 것도 아시겠죠? ㅎㅎ

 

벤치 프레스나 덤벨 프레스를 컨디션이 좋으면 7~8 set 정도 두 개다 할 때도 있고 두개중 하나만 할때도 있습니다. 보통 1 set당 평균 15개 정도 합니다. 

 

그리고 중간 가슴을 했으면 윗가슴도 해야겠죠? 

 

윗가슴은 인클라인 덤벨 프레스를 합니다. 물론 윗가슴도 그날그날마다 하고 싶은 거에 따라 덤벨로 할 때도 있고 덤벨 대신에 봉으로 할때도 있습니다.

 

 

다른 부위도 물론 중요하지만 한국인들은 대체적으로 윗가슴이 잘 발달되어있지 않아서 윗가슴도 꼭 빠지지 않고 집중해서 해야 합니다.

 

인클라인 프레스는 5~6 set 정도 합니다. 개수도 물론 못할 때까지 하는 것이 제일 좋지만 저는 평균 10개 ~ 15개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윗가슴을 조졌으면 아랫 가슴도 해야겠죠?

 

아랫 가슴은 딥스나 인클라인과는 반대인 디클라인 프레스를 해줍니다.

 

디클라인 프레스는 처진 가슴을 위로 잡아주고 가슴 모양을 이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은데요!

 

이렇게 윗가슴, 중간 가슴, 아랫 가슴 나누는 것도 중요하긴 하겠지만 제가 볼 땐 초보자 분들이라면 나눈 다기보다는 인클라인 프레스나 벤치 프레스 한 가지 만이라도 정확한 자세로 꾸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가슴을 펌핑시키고 볼륨을 키웠다면 제대로 자리를 잡게 모양도 잡아줘야겠지요?

 

이다음으로는덤벨 플라이나 케이블 플라이 등 가슴을 모아주는 운동을 해줍니다.

 

팔 힘으로 한다는 생각보다는 팔꿈치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가슴에 집중하여 모아주는 운동입니다.

 

이러한 루틴으로 운동을 하면 저는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물론 사람마다 쉬는 시간과 개수가 다르겠지만요.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이러한 루틴들이 사람마다 자신에게 맞는 루틴들이 있다는 것과 항상 같은 루틴으로 하기보단 루틴 순서를 바꾸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제일 기본적인 가슴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확실히 다른 부위도 중요하지만 가슴도 운동하는 남자라면 빠질 수 없는 부위인 거 아시죠?

 

 

다들 열심히 자기 관리하시고 몸짱이 될 때까지 다 같이 열심히 운동하자고요!! 

 

왕가슴이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

 

 

반응형